방산/항공우주 분야

가스로드는 추진용 엔진연소기의 제작과 이를 평가할 수 있는 105MPa 이상의 고압설비,
1500℃의 초고온 설비 및 -190℃의 초저온, 초진공 및 15~30kg/s의 대유량 공기 등 극한환경의 조건이 필요한 다양한 시험설비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Hydrogen Energy/Mobility
  • 연소기
  • 시험설비
  • 시험장비

KHP APU 구동용 가스터빈엔진 개발 중 보조동력장치 개발에 참여하여 수리온헬기 연료공급 및
처리기술을 습득하고 노즐 인젝터의 클리닝 개술개발 및 특허등록으로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호복합 체계인 30밀리 자주대공포(K30) 및 복합 대공화기(K-30 SAM)에 적용되는
주전원 공급 발전기 구동용 가스터빈 엔진의 주요 부품인 소형가스터빈 연소기를 개발 제작하였습니다.

APU Combustor TEST RIG
  • APU 가스터빈 엔진에 장착되는 연소기의 성능시험을 위한 시험리그 제작
  • 설계조건 5.5 bar(a), 600k의 가열된 연소용 공기가 연소기로 공급되고, 연료 매니폴드와 인젝터를 통하여 연소기로 연료(항공유)가 투입되어 1300K의 연소가스를 발생시키는 시험리그
구성
APU 연소기 성능시험리그 본체, 냉각수 및 냉각공기 공급시스템, 연료공급 시스템, 지지대 제작, 각종 체결부품
운용조건
TotalInletPressure 521300 Pa
TotalInletTemperature 550K
AirMassFlow 1.71 kg/sec
FuelFlow 115.2 kg/hr
FuelType JP-8(항공유)
Exhaust Temperature 1200 K
비호/비호복합 PPU 구동용 가스터빈엔진 연소기
  • 원심형 압축기는 외기 공기를 흡입하여 회전 운동을 가하고 디퓨저를 통해 운동에너지를 압력에너지로 변환
  • 연소실에 발생된 고온, 고압의 가스를 노즐의 가이드 베인에 의해 적절한 각도로 흐름의 방향을 바꾸며, 터빈 노즐의 베인을 통과 되면서 원심압력에너지를 발생시켜 터빈 회전
연소기 조립체 형상 구성
연소기 케이싱, 연소기 라이너, 분사노즐 조립체, 연료매니폴드, 온도센서 조립체, 점화기, 체크밸브 조립체
Spec
사이즈 Ø296 X 275 mm
무게 7.0kg
연료 소모량 무부하 36ℓ/h / 전부하 58ℓ/h
배기온도 615Ċ
초음속 재생냉각 연소기용 연료공급 장치 제작
초음속 재생냉각 연소기 및 열교환기 성능시험을 위한 연료공급 장치
구성품목
연료공급 장치
운용조건
최대 운용압력 100Mpa
최대유량 40g/s(JP-8)
전기사양 380V, 3P
유량 인버터 제어
초음속 연소기 시험용 연료공급 장치 제작
초음속 연소기의 성능시험을 위한 연료 공급장치 제작
구성품목
연료공급 장치
운용조건
연료 항공유
유량 40g/s
전기사양 380V, 3P
유량제어단위 0.075g/s
압력 100 barA
연료탱크 100L

연소 시험설비와 연소기(엔진)의 제작, 고공환경 시험설비 개발 및 제작은 물론 구축 설비의 안정화 및 성능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극한환경의 시험조건을 최적화하여
정확하고 안전하게 실험 및 검증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설비 개발능력을 갖춘 기술집약적 기업입니다.

BSTF(터보펌프베어링 및 실의 성능시험설비 설계/제작/설치)
극저온 환경에서의 터보펌프베어링 및 실의 성능시험설비
Cryogenic Control, LO2, LN2
연료 JP-8
OP(압력) 10bar
OT(온도) -55~60℃
FR(유량) 1,000kg/hr
탱크용량 2,000 LITER
냉각방식 LN2 이용 간접냉각방식
유량측정 질량 & 터빈유량계
엔진시험용 연료공급설비(Engine Test Facility)
엔진시험설비는 다목적 시험설비로서 엔진의 고도, 속도 운용 환경을 모의한 상태의 자유제트 시험을 수행하는 설비로 가스로드는 엔진시험설비 중 서포트시스템(LNG 공급장치, 질소 공급장치, 공기 공급장치) 설계/제작/설치공사
LNG 공급장치
LNG 70ton
OP 70bar
OT -163℃
FR 10,500m3/hr
냉각방식 LN2 이용 간접냉각방식
유량측정 질량 & 터빈유량계
H-FUEL 배치탱크, 서브탱크
연료 JP-8 / JP-xx
OP 3~82bar
OT -32~227℃
FR 20,000kg/hr
터빈 캐스케이드 시험리그용 주배관 시스템 구축
터빈 캐스케이드 시험을 위한 시험리그 유동 공급 및 배기용 주배관 시스템 구축(대유량의 주유동 공급 시스템) 설계/제작 및 구축, 검사 및 시운전
사업범위 입구배관 시스템 구축, 배기배관 시스템 구축, 각종 신호 전계장 구축 및 기존 측정시스템 연동
Spec
입구압력/온도 최대 3bar 이상 / 최대 200Ċ 이상
질량유량 최대 6kg/s
유속 시험부 캐스케이드 출구 최대 마하수 1.2(배기부 상류)
소형 원심압축기 시험설비의 배관부 제작 및 설치
  • 항공용 고압축비 다단 터보차저를 개발하기 위해 다단 터보차저의 핵심구성품인 원심압축기를 설계 및 제작하여 성능시험 수행할 수 있는 시험 설비 중 배관부 구축
  • 터보차저는 버려지는 배기가스를 이용해 터빈을 고속 회전시켜 그 회전력으로 원심압축기를 구동하여 압축한 공기를 엔진 내부로 보냄으로써 엔진의 체적대비 출력 효율을 높이는 장치
  • 18km 이상의 고고도 조건(~0.05 atm, -56 ℃)에서 운행하 는 수소 왕복엔진 시스템에 적용할 터보차저용 원심압축기의 성능시험을 수행하기 위한 시험 설비
제작범위 입·출구 배관시스템( 벤투리 튜브, 컬렉터포함), 압력제어밸브, 압력계, 구동부
시험설비 요구조건
입구압력 최저 0.25bar 이하
출구압력 최대 10 bar 이상
입구온도 최저 -15Ċ 이하
출구온도 초대 400Ċ 이상
유량 1.5kg/s 내외
입구배관 유속 0.5bar 감압시 최대 30m/s 이하 @Settling Chamber
출구배관 유속 30~40 m/s 이하 @ 컬렉터 출구 분기 배관
Scramijet Engine Test Facility
  • 초음속 지상추진시험설비는 초음속 영역에서 구동하는 추진기관을 시험하기 위한 설비로 고압공기 공급원, 축열식 가열시스템, 엔진시험부, 공기 이젝터 시스템으로 구성
  • 엔진시험부는 시험모델 엔진을 장착하고 엔진의 운영조건을 공급해주며, 엔진 배기가스를 처리해 주는 중요한 구성품으로 엔진시험부 구축
엔진시험부 구성품 저압실, 디퓨저, 마하수 노즐, 저압실 내부 엔진마운트 및 추력 측정대, 센서 패널
테스트 챔버 및 이젝터 제작
초고속 유동 환경에 노출되고 고속비행체(엔진)의 유동 및 연소 현상을 관찰하기 위한 준자유류 시험설비로 테스트 챔버, 이젝터 설계/제작/설치완료
구성품
테스트 챔버 저압 챔버, 시험대상체 마운트 및 추력측정대, 저압 챔버 내부 연결 배관, 테스트 챔버 이송장치, 유동모사노즐 지지대
이젝터 이젝터 노즐부, 물분사 장치, 디퓨저 조립체

가스로드는 고도의 전문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고온연료 처리설비 제작기술, 온도측정 기술, 열전대(TC) 처리기술 등
시험 목적에 부합되는 효율적인 시험설비/시험장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흡열연료 채널형 냉각장치 제작
흡열연료의 극초음속 비행체 적용성을 연구하기 위하여 내열복합재와 고강도 내열 금속재로 냉각채널 시험모델을 만들고 이를 지정된 고온/고압의 환경에서 흡열 반응을 시험하기 위한 다채널형 냉각장치를 제작하여 소정의 냉각시험을 수행하는 장비
장비의 구성품
연료공급부, 가열기 제어부, 흡열시험부, 연료회수부, 제어계측부, 시험안전부, 내열복합재 흡열반응기 모델, 금속재 흡열분해 촉매반응기 모델
운용조건
흡열반응기 벽면가열 1500K(일정)열
연료공급 질유량 6~70g/s @ 50bar, 온도 400, 600, 700K
사용연료 2종(n-dodecane, JP-*급)
배출연료 샘플 매 시험 당 기상/액상 채취
최대운용압력 50Bar
고온엔진 모사 시험장치 제작
700℃ Plume을 발생시키며 배기구를 안정적으로 고정/회전이 가능한 엔진모사 장치
제작범위
후류가스 모사기술(연소기 제작기술)
연소유량 제어기술
유공압 제어기술
후류가스 유량
제시된 유속 1m/s
노즐입구 경 530mm(0.53m)
후류가스 온도 700℃
Q= AV 로부터 후류가스의 유량은 0.22m3/s(S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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