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모빌리티

가스로드는 대한민국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와 수소산업 발전의 역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Hydrogen Energy/Mobility
  • CNG, HCNG, LCNG, LFG, Daughter Station Facility
  • H2 Station
  • Fuel Part Test
  • 수소추출기(SMR)

2001년 창업이래 수소산업의 모태가 되는 CNG 충전소와 관련 시험설비 설계/제작을 시작으로
FCV의 연료계통 연구 및 개발을 초기사업부터 진행하여 현대자동차 및 여러 FCV용 H2 협력업체의
시험규격에 적합한 연구 개발을 위한 시험설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CNG Station 2001

CNG Station 1998

LCNG Station KOGAS

CNG Station 2002

CNG Station 2004

LFG station 2003 Daejeon

CNG Station 2000 HMC

CNG Station 1998 Hyosung

Daughter station 2004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FCV)의 보급 확대에 따라 CNG 25MPa 설비에서,
H2 45MPa 수소경제의 한 축인 700bar이상 수소저장기술과 연계된 각종 시험설비를 개발하고,
고압가스 관련 전문업체로 전문성과 각종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폭 넓은 경험과 엔지니어링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소압축/저장실
H2 Dispenser / CNG Dispenser
H2 Station construction

KIER, Daejeon(2005)

KOGAS, Inchon(2015)

LG Chem, Daejeon(2019)

H2 Safety Test Facility(Max 2500bar / 2009년)
  • 설계압력 230MPa 초고압 수소시험설비를 갖춘 수소안전시험동 구축
  • 재료의 수소취성과 관련한 과학적 기초자료 확보
  • 수소환경 고온, 고압 시편장입 시스템 및 고압의 수소분위기에서 인장시험

2005년 수소연료전지자동차(FCV)의 최초 모델인 LMFC의 용기 및 부품성능시험 평가시스템 구축(45MPa)으로
다양한 시험설비의 승압작업(H2 70MPa) 및 구조변경 가능한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현재 사용압력 105MPa 내압성능으로 KGS 기술검토를 필한 고압가스일반 제조시설로 허가 받아
UN GTR(Global Technical Regulation) NO. 13에 따른 시험평가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고압전문 기업입니다.

FE 수소 연료전지차용 내구시험기
아이템 별 시험항목
HPR(High Pressure Regulator) 시험항목 : 내부리크, 외부리크, 한계 온도 압력 내구, 시동모사
체크밸브 매니 폴더 시험항목 : 내부 누기, 외부 누기, 한계 온도 압력 내구
리셉 터클 내부 누기, 외부 누기, 체결 반복 시험
최대 운용압력 120MPa
최대 운용 온도 -45℃ ~150℃
처리량 1,480 Nm3/day
수소자동차 내구시험장비
고압레귤레이터의 수명내 작동 사이클을 반영하여 샤프트와 기밀부의 내구 성능 검증 장비
아이템 별 시험항목
HPR(High Pressure Regulator) 내부리크 시험, 외부리크 시험, 유량별 압력 성능 시험, 장기 방치 시험, 한계온도 압력내구, 시동 및 주행시 압력 성능 내구, 기밀부 내구 시험, 저온수소 충전 반복 시험, 가스연속 배기 시험
매니 폴더 내부 누기 시험, 외부 누기 시험, 한계온도 압력내구 시험, 저온수소 충전반복시험
리셉 터클 내부 누기 시험, 외부 누기 시험, 체결 반복시험, 저온수소 충전반복 시험
최대 운용압력 1200MPa
최대 운용 온도 -65℃ ~150℃
처리량 2,220 Nm3/day
수소저장시스템용 고압 수소 부품 평가 장비
연료전지차량의 수소저장 및 공급의 역할을 하는 수소저장시스템의 단품 단위 성능 시험, 수소가스 반복 내구시험
최대 운용압력 110Mpa
최대 운용 온도 -50℃ ~150℃
Utility 공기공급관(2 Mpa)
수소 공급관 70~90Mpa
환경 내구시험기
수소 자동차용 고압수소부품의 기초 성능 작동 검증 및 환경 내구시험
최대 운용압력 120MPa
최대 운용 온도 -65℃ ~150℃
처리량 1,110 Nm3/day
수소 저장시스템 내압 시험 장비
고압용기에 압력 인가시 용기 팽창량, 압력 해제 시 용기 수축량을 계측 시스템을 통하여 고압용기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장비
구성품목 가압용 펌프, 시험용기 취급유닛, 제어 및 측정시스템
Item Specification Qt'y
Pump
  • Plunger pump, 1180bar x 4.4LPM,
  • Electric motor power: 11kW
  • 안전밸브, 콘트롤밸브, 압력스위치 등 안전을 위한 하드웨어 인터 록 파트 포함
1set
Test method
  • Direct Expansion Method(비수조식 팽창측정시험)
  • Water Jacket Method(수조식 팽창측정시험)
  • Expansion length measuring method(팽창길이 측정시험)
각 1set(총 3set)
저압측 수소밸브 성능 및 내구시험 평가장비
  • 연료전지 연료공급시스템(Fuel Processing System)의 저압측 수소밸브 등의 주요 부품에 대한 성능 또는 내구시험 장비
  • 온습도 환경변화와 가스공급 모사 성능 및 환경시험
  • 반복 시험을 통한 시료의 내구시험
구성품목 FPS(Fuel Processing System) 환경내구 챔버, 공기압축기, 환경내구시험기, 환경내구시험기용 제어기, 진공펌프, 프리칠러, 이젝터시험기, 제어PC, FPS 성능시험기 SW, 수소검출기, 지그류 제작
설비사양
Test Pressure ~ 1100bar
Test Temperature -40 ~ 150℃
Test chamber size 2.7(W) x 3.1(D) x 2.5(H)m
Automatic Control system
Proof Test(내압시험)
525~1050bar step by step pressure rise
PRR(Pressure ramp rate) 0.35MPa/sec
Measurement Elongation & Expansion rate, Leak test by Laser & LVDT
Test subject H2 Storage vessel 35/70 MPa
spec Φ450-2100L 196L type-IV
Burst/Cycling Test
Cycling test(내구/반복/피로시험) 525~1050bar 100,000Cycle
Burst test(파열시험) Up to 4000bar
Test subject H2 Storage vessel 35/70 MPa
spec Φ450-2100L 196L type-IV
Automatic Washing & Drying System : 수소탱크 용기 세척 및 건조 공정 시험설비
Washing time 7min
Drying time 7min
Filling time 7min
수소시험기 회수시스템
고압 수소, 헬륨, 질소 충방전시스템(Hydrogen Tank Solenoid System; HTS)의 정기 신뢰성 검증
최대 운용압력 120 MPa
최대 운용 온도 -65℃ ~ 150℃(환경챔버)
처리량 2,220 Nm3/day
Utility 공기공급관(8 bar)
수소저장 시스템 충전 중 리크 검사시스템
로봇과 CCTV를 이용해 수소저장 시스템 및 부품의 수소 충전시 주요 리크예상 부위 CCTV를 이용하여 탐색하고 누출 감지기를 이용하여 리크를 감지하고, 특정부위에 비눗물을 분사하여 정확한 가스누출부위를 확인할 수 있는 충전 중 기밀시험장치
구성품목 메인 프레임, 구동부, 제어 및 계측부
FCV 투산ix 양산 테스트(2005년)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투산Ix) 연료저장 모듈(압력용기)의 기밀성능 검증을 위해 검사압력인 87.5MPa의 압력발생용 압축기와 부대설비 설치, Leak Test 실시, 시험가스인 헬륨(5%)+질소(95%)를 일정량 회수 자동화 시스템 설비
구성품목 저압압축기(LP), 고압압축기(HP), 액화질소 기화기, 버퍼실린더, He 실린더, LN2 실린더(LGC)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수소추출설비 개발 및 제조

무화염 연소 적용 수소 생산용 반응기
반응기 천연가스(NG)를 원료로 촉매 반응을 통해 수소를 생산하는 반응기
반응관과 연소로 반응이 이루어지는 촉매를 포함한 반응관과 열을 공급하는 연소로
운전압력 10barg 미만 이중관 형태 반응관
운전 온도 950℃ 미만(max. 1000 ℃)
연료 NG or L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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