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로드는 대한민국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와 수소산업 발전의 역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1년 창업이래 수소산업의 모태가 되는 CNG 충전소와 관련 시험설비 설계/제작을 시작으로
FCV의 연료계통 연구 및 개발을 초기사업부터 진행하여 현대자동차 및 여러 FCV용 H2 협력업체의
시험규격에 적합한 연구 개발을 위한 시험설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CNG Station 2001
CNG Station 1998
LCNG Station KOGAS
CNG Station 2002
CNG Station 2004
LFG station 2003 Daejeon
CNG Station 2000 HMC
CNG Station 1998 Hyosung
Daughter station 2004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FCV)의 보급 확대에 따라 CNG 25MPa 설비에서,
H2 45MPa 수소경제의 한 축인 700bar이상 수소저장기술과 연계된 각종 시험설비를 개발하고,
고압가스 관련 전문업체로 전문성과 각종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폭 넓은 경험과 엔지니어링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IER, Daejeon(2005)
KOGAS, Inchon(2015)
LG Chem, Daejeon(2019)
수소안전시험동 준공
인장시험기 & 고압수소 노출시편
230Mpa H2 압축기
초고압수소취성 시스템
2005년 수소연료전지자동차(FCV)의 최초 모델인 LMFC의 용기 및 부품성능시험 평가시스템 구축(45MPa)으로
다양한 시험설비의 승압작업(H2 70MPa) 및 구조변경 가능한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현재 사용압력 105MPa 내압성능으로 KGS 기술검토를 필한 고압가스일반 제조시설로 허가 받아
UN GTR(Global Technical Regulation) NO. 13에 따른 시험평가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고압전문 기업입니다.
아이템 별 시험항목 | |
---|---|
HPR(High Pressure Regulator) | 시험항목 : 내부리크, 외부리크, 한계 온도 압력 내구, 시동모사 |
체크밸브 매니 폴더 | 시험항목 : 내부 누기, 외부 누기, 한계 온도 압력 내구 |
리셉 터클 | 내부 누기, 외부 누기, 체결 반복 시험 |
최대 운용압력 | 120MPa |
---|---|
최대 운용 온도 | -45℃ ~150℃ |
처리량 | 1,480 Nm3/day |
Touch Screen Control
Control& Environment Chamber
Nozzle, Receptacle Test
Booster System
Priority Control system
아이템 별 시험항목 | |
---|---|
HPR(High Pressure Regulator) | 내부리크 시험, 외부리크 시험, 유량별 압력 성능 시험, 장기 방치 시험, 한계온도 압력내구, 시동 및 주행시 압력 성능 내구, 기밀부 내구 시험, 저온수소 충전 반복 시험, 가스연속 배기 시험 |
매니 폴더 | 내부 누기 시험, 외부 누기 시험, 한계온도 압력내구 시험, 저온수소 충전반복시험 |
리셉 터클 | 내부 누기 시험, 외부 누기 시험, 체결 반복시험, 저온수소 충전반복 시험 |
최대 운용압력 | 1200MPa |
---|---|
최대 운용 온도 | -65℃ ~150℃ |
처리량 | 2,220 Nm3/day |
최대 운용압력 | 110Mpa |
---|---|
최대 운용 온도 | -50℃ ~150℃ |
Utility | 공기공급관(2 Mpa) |
수소 공급관 | 70~90Mpa |
최대 운용압력 | 120MPa |
---|---|
최대 운용 온도 | -65℃ ~150℃ |
처리량 | 1,110 Nm3/day |
구성품목 | 가압용 펌프, 시험용기 취급유닛, 제어 및 측정시스템 |
---|
Item | Specification | Qt'y |
---|---|---|
Pump |
|
1set |
Test method |
|
각 1set(총 3set) |
구성품목 | FPS(Fuel Processing System) 환경내구 챔버, 공기압축기, 환경내구시험기, 환경내구시험기용 제어기, 진공펌프, 프리칠러, 이젝터시험기, 제어PC, FPS 성능시험기 SW, 수소검출기, 지그류 제작 |
---|
설비사양 | |
---|---|
Test Pressure | ~ 1100bar |
Test Temperature | -40 ~ 150℃ |
Test chamber size | 2.7(W) x 3.1(D) x 2.5(H)m |
Automatic Control system |
525~1050bar step by step pressure rise | |
---|---|
PRR(Pressure ramp rate) | 0.35MPa/sec |
Measurement | Elongation & Expansion rate, Leak test by Laser & LVDT |
Test subject | H2 Storage vessel 35/70 MPa |
spec | Φ450-2100L 196L type-IV |
Cycling test(내구/반복/피로시험) | 525~1050bar 100,000Cycle |
---|---|
Burst test(파열시험) | Up to 4000bar |
Test subject | H2 Storage vessel 35/70 MPa |
spec | Φ450-2100L 196L type-IV |
Washing time | 7min |
---|---|
Drying time | 7min |
Filling time | 7min |
최대 운용압력 | 120 MPa |
---|---|
최대 운용 온도 | -65℃ ~ 150℃(환경챔버) |
처리량 | 2,220 Nm3/day |
Utility | 공기공급관(8 bar) |
구성품목 | 메인 프레임, 구동부, 제어 및 계측부 |
---|
티칭로봇을 이용한 자동 리크 검사 시스템
직교로봇을 이용한 자동 리크 검사 시스템
구성품목 | 저압압축기(LP), 고압압축기(HP), 액화질소 기화기, 버퍼실린더, He 실린더, LN2 실린더(LGC) |
---|
FCV Vessel Test
Priority system
N2+He Refueling System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수소추출설비 개발 및 제조
반응기 | 천연가스(NG)를 원료로 촉매 반응을 통해 수소를 생산하는 반응기 |
---|---|
반응관과 연소로 | 반응이 이루어지는 촉매를 포함한 반응관과 열을 공급하는 연소로 |
운전압력 | 10barg 미만 이중관 형태 반응관 |
운전 온도 | 950℃ 미만(max. 1000 ℃) |
연료 | NG or LPG |